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실내 공기정화식물 : 산호수

by 아이림 2022. 1. 26.

안녕하세요 여러분! 제가 오늘은 실내 공기정화식물 산호수를 봐서 여러분에게도 보여드리고 싶었어요!

먼저 산호수는 한국(제주도), 중국(남부), 대만, 말레이시아, 필리핀, 일본에 분포해 있어요.

산호수의 꽃말은 '용감','총명'입니다. 바다의 보석이라 일컫는 '산호'가있는데, 산호 중에서도 으뜸ㅇ로 치는 것이 적색 산호라 하는데

산호수의 빨간 열매가 이 바다의 산호를 닮아서 붙여진 이름이라고 합니다!

산호수의 특징은 상록 성인 잎의 모양이 독특하며 포복성을 지녀 옆으로 길게 뻗어 나가고

자금우에 비하여 잎과 줄기에 털이 많고 연약한 것이 산호수의 특징입니다.

산호수의 잎은 돌려나기ㅏ며 타원형이고 첨두, 예형이며 양면에 긴 털 있으면 가장자리에 톱니가 드문드문 나 있어요

또, 산호수의 줄기는 땅속줄기 끝이 위로 자라며, 줄기에 붉은 갈색 털이 밀 생합니다.

산호수의 꽃은 우상 모양 꽃차례는 잎겨드랑이 또는 포의 겨드랑이에서 나오며 2-4개의 꽃이 피며 길이 2-3cm로,

긴 털과 입상의 털이 존재한다. 꽃대는 꽃받침조각은 피침형으로 예첨두이며,

꽃부리는 백색이고, 5개의 열편은 달걀형 첨두이며 검은색 점이 존재합니다.

산호수의 열매는 장과로 구형이며 지름 5-6mm로 붉은색이며 9월에 성숙한다.

산호수 물 주기는 봄, 여름, 가을에는 토양 표면이 말랐을 때 충분히 관수하고

겨울에는 화분 흙이 대부분 말랐을 때 충분히 주는 것이 좋습니다.

산호수 번식 방법은 번식은 포기나누기로 이식하는 것이 쉬우며 대량증식은 특수시설을 이용한 꺾꽂이가 좋습니다.

삽목은 연중 가능합니다.

오늘은 산호수를 소개했는데 어떠셨나요?

산호수에 대해 더 아는 것이 있으면 댓글로 통해 많이 많이 말씀해주세요!

다음에는 더욱 좋고 유용한 포스팅으로 돌아오겠습니다!

모두 오늘도 행복하고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و♥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