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키우기 쉬운 공기 청정 식물 : 드라세나 콤팩타

by 아이림 2022. 1. 26.

안녕하세요 여러분! 제가 오늘은 집에서 키우기 쉬운 공기청정식물 드라세나 콤팩타에 대해서 알려드릴게요!

여러분은 드라세나 콤팩타에 대해서 알고 있는 사실이 있나요?​

먼저 드라세나 콤팩타는 식물 키우는 것이 처음인 사람들도 쉽게 키울 수 있는 식물입니다.

특히 반그늘에서 잘 자라기 때문에 환경에 크게 좌우하지 않는 실내 관엽식물입니다!

드라세나 콤팩타의 꽃말은 '번영' '행운' '행복'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가정, 회사, 행사 등 선물하기 좋은 식물이라고도 합니다.

또, 드라세나 콤팩타는 공기 정화 능력이 뛰어난 식물입니다

특히나 포름알데히드, 벤젠, 톨루엔 등 새집증후군을 일으키는 제거 능력이 우수하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장점만 가득한 공기 정화 식물 드라세나 콤팩타 입니다.

드라세나 콤팩타는 집 안에서 정말 키우기 좋은 식물입니다

그렇지만 여름철에는 직사광선을 반드시 피해야 합니다!

거실이나 방 안에서 키우는 것도 좋지만 적당한 햇볕이 드는 베란다 또는 창가 옆에서 키우는 걸 추천드립니다.

16도에서 25도로 맞추어 키우면 드라세나 콤팩타가 더욱더 잘 자랄 수 있습니다!

드라세나 콤팩타는 성장 속도가 느린 식물이라서 키울 때 많은 물이 들어가지는 않습니다.

드라세나 콤팩타의 물 주기는 키우는 환경, 화분의 크기에 따라 다를 수 있지만 한번 주실 때 화분 아래 배수구까지

물이 흘러나오도록 흠뻑 주시면 됩니다!

물을 주시는 것도 중요하지만 한 곳에다가 만 물을 주시지 마시고 골고루 주시는 게 좋습니다

또, 건조한 것을 싫어하는 식물이기 때문에 겨울에 건조해지면 분무기로 한 번씩 뿌리는 것이 좋습니다!

드라세나 콤팩타는 건조한 것을 좋아하기 때문에 분갈이를 할 때는 배수가 잘 되는 흙으로 심어야 합니다.

드라세나 콤팩타는 수경재배와 흙 꽂이가 가능한 식물로 드라세나 콤팩타의 줄기를 잘라 물꽂이를 해주면 수경재배가 가능하며 흙 꽂이로 삽목을 해주셔도 번식이 가능합니다.

드라세나 콤팩타 가지치기를 할 때는 가장 곁에 있는 아래 잎을 밑으로 잡아 따면서 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자라는 것처럼 목대가 길어집니다!

잎을 많게 하고 싶으면 그대로 두시면 되고 목대를 길게 나오게 하시고 싶은 분들은 아래 잎을 제거해 주시면 됩니다!

여러분 제가 오늘은 드라세나 콤팩타에 소개했는데 어떠셨나요?

여러분이 알고 계시는 공기 정화 식물이 있다면 댓글로 통해 많이 많이 알려주세요!

다음에는 더욱 좋고 유용한 포스팅으로 돌아오겠습니다

모두 오늘도 행복하고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و♥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