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정화식물로 집안 정화하기

by 아이림 2021. 12. 12.

 

안녕하세요 여러분 제가 오늘은 정화 식물에 대해서 알려드릴게요.

정화 식물은 또 다른 말로 공기정화식물이라고도 합니다.

공기정화식물은 실내 공기 속에 있는 각종 오염물질이나 유해 물질 등을 정화해 실내 환경을 쾌적하게 하는 식물을 말하기도 합니다.

실내 오염물질로 꼽히는 포름알데히드, 일산화탄소, 암모니아, 벤젠, 톨루엔 등의 휘발성 유기화합물을 제거하며,

미세먼지 정화, 실내 습도 조절 등의 역할을 합니다.

정화식물

 

공기 정화의 원리는 식물은 광합성, 증산작용 토양 내 미생물과의 상호작용을 통하여 실내 오염물질을 제거한다. 잎에 흡수된 오염물질은 식물의 대사산물로 이용되어 일부는 제거되고 일부는 뿌리로 이동하여 토양미생물의 영양원으로 활용된다. 포름알데히드의 경우, 잎의 기공을 통하여 식물에 흡수된 후 포름산, 이산화탄소로 차례로 전환되고, 광합성 과정을 거쳐 광합성의 대사산물로 이용되면서 그 독성이 제거된다.

또한 잎의 증산작용을 통하여 실내의 온·습도가 조절되며 산소, 향 등의 방출 물질에 의하여 실내 환경이 쾌적해진다. 이러한 공기 정화는 광량이 많아 광합성속도가 빠를수록 잘 이루어지며 오염물질을 많이 처리할수록 미생물이 많아져 효율이 좋아라고 합니다.

정화식물
정화식물

공기정화식물을 분류하는 방법은 공기정화식물은 흡수 유해 물질, 배출 물질, 재배 방법에 따라 나눌 수 있다.제거하는 흡수 유해 물질에 따른 분류는 제거할 수 있는 유해 물질의 종류와 제거하는 정도의 차이에 따라 크게 포름알데히드 제거 식물, 벤젠이나 톨루엔 또는 크실렌과 같은 휘발성유기화합물(VOC) 제거 식물, 암모니아 제거 식물, 일산화탄소 제거 식물 등으로 나뉜다.

이산화탄소, 일산화탄소 제거에 좋은 정화 식물은 안스리움이 있습니다.

안스리움
안스리움

 

안스리움은 주로 관상용으로 많이 사용이 되고, 공기 정화에 좋아서 가정에서는 주방과 화장실에서 많이 키운다고 합니다.

줄기가 길면서 하트 모양의 정열적인 색상을 띄며 잎은 짙은 녹색으로 토란잎과 비슷해요!

또, 암모니아를 비롯한 악취 제거와 접착제나 타일 등에서 발생하는 유해 성분 제거 정말 뛰어납니다!

증산작용이 좋은 정화 식물은 테이블야자가 있습니다

테이블야자
테이블야자
테이블야자

테이블야자는 생육이 느린 편이어서 재배가 쉽고 병충해에 강하고 환경 적응이 정말 빠른 실내 공기 정화 식물입니다.

공기 중에 수분을 방충하는 능력이 뛰어나고 벤젠, 폼알데히드 등의

화학 물질을 제거하는데 좋아 실내 공기 정화 식물에 찰떡입니다 (*´﹀`*)

여러분 제가 오늘은 정화식물에 대해 소개했는데 어떠셨나요?

댓글로 통해 많이 많이 알려주세요!

다음에는 더욱 좋고 유용한 포스팅으로 돌아오겠습니다

모두 오늘도 행복하고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و♥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