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림

우리집 전자파 차단에 최고! 정화식물 산데리아나를 파해치자

by 아이림 2021. 12. 4.

2021년 겨울의 첫 주말

 

 

 

겨울 주말을 산데리아나와 함께~

 

 

 

주말에는 집에서 보내는 경우가 많다.

 

 

 

 

어느덧 주말입니다.

주말은 잘 보내고 있으신가요?

 

이렇게 추운 겨울에는

더더욱 주말에는 따뜻한 집 밖으로

나서기가 힘들어집니다.

 

 

 

추운 겨울 주말 내내 컴퓨터를 하거나 tv를 시청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답답한 집 안에서

몇 시간 넘도록 tv나 컴퓨터 앞에서

시간을 보내기엔 건강에 안좋죠

 

 

 

건강을 위해 산책을 가거나 등산을 가기엔 너무나 추운 날씨

 

 

 

 

그러한 이유로 종종 산책을 가거나

산을 오르기도 하는 분들이 정말 많으신데요.

 

추워서 그렇게 까진 못 하시겠는 분들

혹시 산데리아나 라는 식물을 아시나요?

 

 

 

산데리아나를 알아보자.

 

 

 

산데리아나를 알아보도록 하자!

 

 

 

산데리아나 또한 드라세나에 속하는 백합과 식물이다.

 

 

 

 

산데리아나는 백합과에 속한 식물로

 

드라세나 산데리아나라고도 불리는

 

정화식물입니다.

 

 

 

관엽식물 드라세나 콤팩타와 드라세나 산데리아나 골드

 

 

 

 

드라세나 콤팩타처럼 관엽식물

 

잎의 모습에 따라

빅토리아, 골드, 화이트라인 등등

또 다양하게 나뉘는데요

 

실질적으로 모습에 차이만 있기 때문에

취향에 따라 고를 수 있습니다.

 

 

 

드라세나 산데리아나 '골드'와 '알로아카시아' 산데리아나 보기만 해도 다른 식물인게 보인다.

 

 

 

 

다만 드라세나 산데리아나 뒤에 붙은

골드/화이트라인 같은 별명이 아니라 아니라

앞에 붙은 이름이 드라세나와는 다른

 

알로카시아 산데리아나는

드라세나 산데리아나와는 전혀 다른 식물이니

유의해주세요.

 

 

 

드라세나 산데리아나를 키워보자

 

 

 

 

이 드라세나 산데리아나

키우기 쉬운 편한 정화식물

 

정보는 별로 많지 않아도

사육난이도가 그리 높지 않습니다.

 

 

 

 

산데리아나는 적당한 그늘이 있는 곳에서도 잘 자란다. 다만 너무 어두우면 잎이 선명하지 않으니 주의

 

 

 

 

우선 드라세나 산데리아나

반음지나 반양지에서 잘 자라나는 식물

 

빛이 적당하게 든 환경에서 잘 자라나

실내에서 키우기 적합한 정화식물입니다.

 

다만 너무 어두우면 색이 선명하지 않게 자라니

 

빛이 너무 어둡지도 너무 과하지도 않은

적당한 곳에 두는 게 좋습니다.

 

 

 

겨울철 추위엔 약한 산데리아나. 실내에 두자.

 

 

 

 

또한 식물이 자라나는데 있어

 

최저 온도 15도 이상에

최적온도는 18~25도 정도로

 

따뜻한 환경을 좋아해 겨울철에는

더더욱 실내에 두는게 좋답니다.

 

 

 

 

산데리아나의 물주기는 일주일마다, 또한 수경재배가 가능한 식물이다.

 

 

 

 

산데리아나의 물주기는

약 일주일 정도로 잡으며

 

겨울에는 약 10일 간격으로 잡으시고

물을 주시거나

 

잎의 끝이 타들어간 것이

보일때 즉시 물을 주시면 됩니다.

 

또한 수경재배 또한 가능한 식물이니 참고하시면 좋답니다.

 

 

 

 

산데리아나는 컴퓨터 tv 주변에 두면 좋다.

 

 

 

 

이런 산데리아나의 가장 큰 특징으로는

 

일반 식물보다 음이온 방출량이 높아

선인장 처럼 유해한 전자파 차단

메우 효과적인 정화식물이라는 점입니다.

 

컴퓨터를 자주 하는 아이들 방이나

거실이나 안방 한가운데를 차지하는

TV 옆에 두면 효과적이겠네요~^^

 

 

 

언제나 반려동물 주의

 

 

 

 

다만 반려동물에게는 독성이 있어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집에선 주의를 기울이셔야 합니다.

 

 

 

 

산데리아나의 꽃말은 행복, 행운, 약속

 

 

 

 

산데리아나의 꽃말은

행복, 행운, 약속입니다.

 

 

 

 

드라세나 산데리아나 골드

 

 

 

 

잎을 감상하는 것만으로도 행복을 주는 산데리아나

 

행복이 가득한 집안을 방해하는 나쁜 전자파로부터

 

우리와 약속이라도 한 듯 우리를 지켜주는 정화식물

 

산데리아나를 알게된 것 만으로도 너무나 큰 행운이네요~^^

 

 

 

주말에 컴퓨터나 tv 앞에 보내는 시간이 많으면 산데리아나를 키워보자.

 

 

 

 

주말에 집안에서 TV나 컴퓨터를 통해 여가를 지내는 분들

이런 산데리아나를 키워보는 건 어떨까요?

 

 

 

 

https://youtu.be/8XZ2vCiiDIU

대전 아이림샵 주소 : 대전광역시 서구 둔산중로 50, 파이낸스빌딩 1층 107호

대전 아이림샵 전화번호 : 010-7231-7296

방문하셔서 따뜻한 커피 한잔, 공기정화식물과 사진 포토존 마음껏 무료로 이용해주세요!

 

 

 

 

 

 

댓글